11
14
728x90

 

멀티O

스팀 내 상점 페이지 이미지

 

Unrailed!

 

스팀 내 상점 페이지 이미지

 I의 추천으로 작성하게 된 대환장 멀티 협동 게임..인 언레일드.

 솔직히 말해서 멀리까지 나가보진 못했다. ㅎ.ㅎ

 우주 맵 초반이 가장 멀리 간 기록인 것으로 기억하는데, 거기까지 가기도 넘 힘들었기 때문이다..물론 맵이야 업그레이하면 바로 넘어갈 수 있다지만 누가 바로 맵 넘기기만 하겠냐구~!! 물 탱크 업그레이드부터 폭탄 제조(이건 내 강력한 요구)에 레일 생성기, 유령(기차 일부를 지나다니게 해주는) 등 장비(?) 업그레이드부터 하고 넘어가야 해서 꽤 오래 걸렸다.

 최근에도 플레이했는데 갑자기 I가 하고 싶다고 그러길래 R과 G를 꼬셔서 그렇게 넷이 게임했다. 처음 하는 R과 오랜만인 나머지가 모여 엄청난 대환장 파뤼를 이뤄서 재미있었다. 이게 나무랑 돌을 캐내면서 길도 트고, 캐낸 물자로 레일도 만들고, 만든 레일로 기차 앞 길도 이어주면서 물 탱크 관리까지 해야 하는 게임이라 정신이 없을 수 밖에 없긴 하다.

 

 근데 그래도 예전에 해본 기억이 있다고 기차를 태워 먹진 않았다! (물 탱크  관리 안 하면 기차가 불 탐) 이 외의 일로는..거의 죽었다고 봐야지. ㅋㅋ. 처음엔 일반 모드가 아니라 할로윈 이벤트 모드라서 그냥 저항도 없이 죽어버렸고, 그 후론 거의 레일을 잇지 않아서 죽었다. I나 G가 레일 잇는 작업을 안 하면 끝나버렸다고나 할까 ㅎ.ㅎ...

 레일 잇는 게 제일 어려워잉...가장 큰 이유는 내가 자꾸 이상한 곳에 놓는 바람에 기차가 이상한 방향으로 가버려서 못하는 것이긴 했다. 이건..전부 원하는 위치에 안 놔지고 이상한 곳에만 놔지는 레일 탓이다(?).일단 내 잘못은 아닌 듯!

 

 이 뿐 아니라 이걸 해내면서 부가적으로 맵에 생성된 볼트(장비 업그레이드나 추가할 때 사용하는 재화)를 먹거나 미션을 깨야 하는데 방해물이 있는 등 되게 정신이 없다. 특히 안 깨지는 돌! 그 자식..너무 화가 난다. 왜째서 길막을 하고 난리냐구. 플레이할 때 마다 제발 비켜줬으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된다..

 미션의 경우, 몇 초 이상 제작을 멈추지 않는 것, 한 사람만 장비(곡괭이, 도끼, 컵) 들기, 모든 사람이 한 번씩 장비 사용하기, 몇 번 이상 대쉬 사용하기, 대쉬로 다른 사람 치지 않기 등 여러가지 있는데 이것저것 정신이 없다 보니 지키는 것이 영 까다로운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게임하면서 계속 든 생각은..누가 기찻길 안 이어져있는데 기차를 출발시켜!!! 였다. 물론 그렇지 않으면 이 게임은 없었겠지만 ㅋㅎ. 정신없긴 한데 친구들이랑 같이 하면 되게 재밌어서 추천하는 게임 중 하나다.

 스샷이라도 올리고 싶은데 이 게임하면서 스샷을 찍을 정신이 없기 때문에 글만..작성하게 되었다. 좀 아쉽....

 

+ 헤헤 글 못 올릴 뻔..

 


728x90
COMMENT